본문 바로가기

뉴스 링크

[뉴포커스] '북한 인권법' 올해에는 꼭 이루어지기를

미국 북한인권단체인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북한의 김정은이 정권을 넘겨받은 지금이 북한인권문제에 관심을 더 많이 가져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을 통해 강조다.
 
"정권이양이 이뤄지고 있는 지금 북한에서 인권유린 상황이 더 많이 벌어질 수 있다며 모든 나라가 주의깊에 살펴봐야 합니다."
 
숄티 대표는 RFA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말 한국국회에서 북한인권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한에 한국 여야 의원과 민간단체 관계자 등이 대거 참여해 모두 383명의 서명을 받아냈다며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특별히 라디오 등을 통해 북한 주민들이 바깥세상의 소식과 정보를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힌 숄티 대표는

"세계 모든 나라에서 인권문제는 가장 중요한 의제 가운데 하나이며 한국도 예외 일 순 없다. 북한주민들에게 우리가 그들의 인권을 얼마나 걱정하는지 알려줘야 한다" 라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보다 한국 국회에 상정된 북한인권법의 제정이 시급하다고 말을 이었. 

그녀는 또한 올해 한국에선 국회의원 선거로 인해 북한인권 문제가 자칫 등한시 될 수도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죽어가는 북한주민들을 되돌아봐야 할 것... <기사읽기>

http://www.newfocus.co.kr/news/article.html?no=282